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SPC그룹 '청년 혁신 푸드 비즈니스 사업화 교육' 성료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11월 18일 오후 3시 57분

spc.jpg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지난 15일 서울대학교에서 '청년 혁신 푸드 비즈니스 사업화 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청년 혁신 푸드 비즈니스 사업화 교육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SPC그룹이 후원하며 서울대학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운영한 산학관 협업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자원 소재와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기술사업화에 도전한 전국 대학의 석박사 과정 학생 10개팀, 총 3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10주에 걸쳐 진행됐다.

기술사업화 경험을 보유한 서울대 교수진·전문가 특강과 팀 별 사업화 아이디어 발표와 토론 등으로 이뤄졌다.

수료식에서는 그 동안의 교육을 바탕으로 식품 분야 기술사업화 모델에 대해 투자제안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흑마늘, 무화과, 작약 등 다양한 지역 소재를 활용한 제품 개발, 발효종 발굴 시스템 구축 등 식품 기술에 대한 다양한 주제의 제안이 이어졌다. 사업화 제안서를 기반으로 △시제품 개발 △공동 연구개발 △투자 지원을 모색할 방침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식품업계에 혁신적 창업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후원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