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이대훈 NH농협은행장, 복날음식으로 스타트업 응원

조규상 기자 joec0415@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7월 23일 오후 4시 36분
PHOTO_20190723163634.jpg
[컨슈머타임스 조규상 기자]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 22일 중복(中伏)을 맞아 서울시 양재동에 소재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 출근해 'NH디지털 Challenge+' 1기 스타트업 대표들과 농협 수박을 나눠먹으며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에너닷, 스페이스워크, 엘핀, 백스테이션, 데이터유니버스 등 5개 스타트업 대표들이 참석해 경영상 애로사항, 성장단계별 경영전략 등을 비롯해 농협은행과 사업연계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IOT를 활용한 동산담보물 통합모니터링', '인공지능 기반 부동산 자문', '위치기반 인증 솔루션' 등 스타트업들의 독창적인 기술들을 농협은행에 도입해 활용하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 행장은 "스타트업이 보유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당행에 적용해 여신, 자산관리, 비대면 인증 등 전행 차원의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고자 한다"며 "스타트업과 지속적인 소통, 협력으로 디지털 은행으로의 전환을 가속화 하겠다"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