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슈머리뷰] “뽀송뽀송, 먼지 싹~”…SK매직 히트펌프 건조기, 가성비 칭찬해

타사보다 20~30만원 ‘저렴’…살균기능뿐 아니라 안전성·편의성도 갖춰

조규상 기자 joec0415@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7월 03일 오전 8시 2분
undefined
[컨슈머타임스 조규상 기자] 지난달 26일 방영된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서는 가전제품 매장을 찾은 최민환과 율희 부부의 모습이 그려졌다. 건조기를 사려고 한 것. 

율희는 “반지하라서 빨래가 안 마른다. 아이도 건조대를 건드려 위험하다”며 건조기를 사달라고 졸랐지만 100만원대의 비싼 가격에 발길을 돌려야 했다.

최민환과 율희 부부처럼 육아를 하는 가정에 필수템으로 자리잡은 건조기. 그러나 이들 부부처럼 100만원이 넘는 가격은 구매를 주저하게 한다.

SK매직의 건조기는 70만원대의 중저가 브랜드로 렌탈도 가능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얼마 전 7년 만에 육아를 다시 시작한 필자도 SK매직 건조기를 렌탈로 이용하며 만족도가 높다.

필자는 SK매직 히트펌프 건조기 10kg을 사용한다. 이 정도 용량이면 4인 가족의 웬만한 세탁물량은 거뜬히 소화가 가능하다.

▲ 드럼세탁기와 비슷한 외관을 지닌 SK매직 히트펌프 건조기 10kg
▲ 드럼세탁기와 비슷한 외관을 지닌 SK매직 히트펌프 건조기 10kg
SK매직 히트펌프 건조기의 외관 디자인은 타사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드럼세탁기의 형태를 갖췄다. 디자인이 실내 가구와 이질감이 없고 수증기가 밖으로 전혀 배출되지 않는 히트펌프 방식이라 건조기를 실내에 두고 사용해도 무방하다. 다만 필자는 다소 소음을 느껴 베란다에 설치했다.

히트펌프 방식의 가장 큰 장점은 아기 피부 트러블의 주요 원인인 ‘황색포도상구균’, 상처를 통해 감염돼 패혈증을 유발하는 ‘녹농균’, 면역기능이 약한 신생아, 어린이에게 폐렴을 유발하는 ‘폐렴간균’ 등을 완벽하게 살균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건조기도 한국의류시험연구원에서 99.9% 이상 살균 인증을 취득했다고 한다.

살균 인증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아기 옷과 가제수건 등을 건조기에 돌려봤다. 세균들이 빠져나갔는지 확인할 길은 없지만 뽀송뽀송하게 잘 말랐을 뿐더러 세탁 후에도 가제수건에 조금 남아있던 아기의 침 냄새마저 사라져 살균이 확실히 된 것 같은 느낌이다.

또한 히트펌프 방식은 다른 건조 방식과 비교 시 옷에 따라 온풍과 냉풍 건조가 가능해 낮은 온도로 옷감 손상을 줄여준다. 실제로 면제품 의류를 돌려도 옷이 줄어들거나 변형이 생기지 않았다. 이전에 고온방식 건조기능을 사용해 면 티셔츠가 두 사이즈는 족히 줄어들었던 기억은 잊어도 될 듯하다.

SK매직 히트펌프 건조기는 16가지 건조코스와 살균건조, 이불건조, 저온건조, 이불털기, 기능성의류 및 란제리 건조 등 특별 코스 기능이 가능하다. 서로 다른 옷감, 매번 달라지는 세탁량에 맞춰 다양한 건조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자주 쓰는 코스는 나만의 코스로 저장해 쓸 때 마다 설정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 건조 전 깨끗했던 필터(가운데 위)는 건조 후 세탁물 먼지가 쌓인 시커먼 필터(가운데 아래)로 변했다.
▲ 건조 전 깨끗했던 필터(가운데 위)는 건조 후 세탁물 먼지가 쌓인 시커먼 필터(가운데 아래)로 변했다.

장마철 눅눅했던 이불은 특별 코스 이불건조/털기로 선택한 뒤 작동했더니 뽀송뽀송해짐과 동시에 미세먼지까지 완벽히 제거된 모습이다. 건조가 완료된 후 필터에 가득했던 먼지들이 이를 설명해준다.

더러워진 필터는 깨끗이 닦고 말린 후 상단 왼쪽의 물통을 빼서 차있는 물을 버리고 다시 건조기를 사용하면 된다.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보통 건조모드는 시작 버튼을 누르면 처음에 시간이 표시된다. 그러나 이는 미리 설정된 값으로, 이 건조기는 자동으로 빨래의 양과 상태를 체크해 최적의 건조시간을 자동으로 감지해 작동된다. 실제로 필자가 수건과 면 의류들을 놓고 작동했을 때 처음 1시간50분의 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들었다.

수납장에 쌓아뒀던 지난해 여름철 의류들은 리프레시 기능을 통해 퀴퀴함을 날려 버렸다. 구김이 잘 가는 마 소재의 셔츠는 구김방지 기능을 작동했더니 다림질을 하기 좋게 건조됐다.

안전성과 편의성도 돋보인다. 어린이 잠금 기능을 통해 아이가 임의로 버튼 조작 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건조 완료 후 알림이 울리도록 하고, 건조 시작 시간을 설정하는 등 사용자 편의기능도 갖췄다. 조명기능도 있어 깜깜해도 원형 투시창에서 세탁물을 확인할 수 있다.

▲ 예약, 구김방지, 조명, 어린이 잠금 등 다양한 편의기능과 안전기능을 갖췄다.
▲ 예약, 구김방지, 조명, 어린이 잠금 등 다양한 편의기능과 안전기능을 갖췄다.
이처럼 SK매직 히트펌프 건조기는 그동안 건조기 시장을 양분해 온 LG전자, 삼성전자 제품들에 비해 크게 떨어지지 않는 성능에도 불구하고 가격대는 확연히 낮췄다.

SK매직 히트펌프 건조기 10kg의 렌탈료는 화이트 모델이 월 2만6900원, 메탈실버가 2만8900원이다. 구매가는 두 모델 모두 SK매직몰에서 76만9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대형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가격을 기준으로 LG전자, 삼성전자의 9kg 건조기와 비교해 렌탈료는 2만원 가량, 구매가는 20~30만원 가량 저렴하다.

전자제품 구매시 LG전자, 삼성전자만을 고집하는 고객이 아니라면 가격대비 성능으로 구매를 고려해 봄 직 하다.

▲ 색상은 화이트, 실버 중 고를 수 있다.
▲ 색상은 화이트, 실버 중 고를 수 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