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바이로메드 휴식기, 제약·바이오 후속주는? '로로쌤TV', 2월 공략 종목 분석
상태바
[영상] 바이로메드 휴식기, 제약·바이오 후속주는? '로로쌤TV', 2월 공략 종목 분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종효 기자] 주식강의 전문 유튜버 '로로쌤'이 2월 공략 종목을 공개·분석했다.

최근 한국증시에 대한 외국인 러브콜이 쇄도하는 가운데, 주식강의 유튜브 채널 '로로쌤TV'2월 공략 섹터 및 종목을 18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바이오섹터 대장주인 바이로메드가 37% 상승한 뒤 한차례 매도를 주장하며 설 연휴는 안전하게 현금전략을 제시했다. 이번 영상에서 '로로쌤TV'는 최근 바이오 후속주로 임상3상 진행중인 세 종목을 선정했다.

Screenshot 2019-02-19 at 08.29.07.jpg
'로로쌤TV'에 따르면 에이치엘비는 자회사 LSK바이오파마가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아파타닙)의 글로벌임상 3상을 진행중이다. 중국은 이미 상용화 되고 있다. 또 미국을 포함한 국가별 시판허가 신청서를 제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전세계 최초로 저분자 신생혈관억제 기전의 위암치료제 신약 가능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아토피 피부염 줄기세포치료제 퓨어스템AD주가 임상3상을 진행중이다. 지난해 12월14일 200명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3상 투약을 완료 후 현재 6개월 간 관찰기간 중이다. 하반기 임상결과가 나오는대로 품목허가와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텔콘RF제약은 자회사 비보존이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이 임상2b상을 마치고 올해2분기에 임상3상 진행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미국 FDA에서 패스트트랙에 지정됐으며 임상3상이 진행되면 라이선스아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로로쌤TV'는 이번 영상에서 "최근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감으로 증시가 단기간에 크게 회복했기 때문에 추가상승을 위해서 쉬어가는 흐름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로로쌤TV'는 SBS 경제채널, 서울경제TV 등 다수 프로그램에 고정출연하며 7대 증권사 실전투자 최고수 5-STAR에 선정된 주식경력 21년차 애널리스트가 운영하는 주식강의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주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투자습관을 알려주는 등 시청자의 재테크 멘토를 목표로 한다. 관심분야 외에도 리스크 관리가 필요한 분야를 함께 교육하기 때문에 성공투자의 등대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정보공유를 중심으로 하는 '나는 유튜버다' 커뮤니티(카페)와 함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