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영상] ‘베놈’X에미넴, 나가던 관객 다시 앉히는 마성의 엔딩크레딧 OST ‘Venom’

김종효 기자 phenomdark@cstimes.com 기사 출고: 2018년 10월 12일 오전 8시 43분

[컨슈머타임스 김종효 기자] 개봉 이후 흥행 순항 중인 영화 ‘베놈’이 세계적인 래퍼 에미넴과 진행한 컬래보레이션 곡 ‘Venom’을 공개한 뒤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다. 

영화 ‘베놈’(제공/배급: 소니 픽쳐스)은 정의로운 기자 에디 브록이 외계 생물체 심비오트의 숙주가 된 후 마블 최초 빌런 히어로 베놈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영화 ‘베놈’과 에미넴 컬래보레이션 곡 ‘Venom’은 공개된 이후 엔딩크레딧에 삽입돼 큰 사랑을 받았다. 

영화 ‘베놈’ OST에 참여한 에미넴은 전 세계 힙합 팬이 꼽은 1위(온라인 미디어 래드바이블 2017년 기준) 래퍼로도 선정되는 등 전설적인 존재로 칭해지고 있는 가수이자, 2012년 내한 당시 공연을 진행하면서 국내 팬들에 떼창 세례를 받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션이기에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곡 ‘Venom’은 에미넴의 독백으로 시작해 강렬한 임팩트가 담긴 비트와 랩으로 이어져 듣는 이들을 단숨에 사로잡는다. 

‘Venom’의 가사는 주체할 수 없는 파괴적인 힘과 분노는 물론 에디 브록(톰 하디)과 베놈의 공생에서 오는 정체성 혼란에 이르기까지, 빌런 베놈 캐릭터의 특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미 영화 ‘베놈’이 개봉하기 전, 에미넴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컬래보레이션 티징 영상을 공개해 큰 관심을 받았다. 이어 공개된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에미넴, 경이롭다!”(유튜브, Mike ***), “‘베놈’에 최고의 래퍼 에미넴이 참여했다는 건 영화가 멋진 걸 증명하는 거지!”(유튜브, Jona**** *******), “이 노래도 영화 ‘베놈’도 너무 좋아!”(유튜브, MrGe****)” 등 영화 ‘베놈’과 에미넴의 블록버스터급 만남에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컬래보레이션 곡 ‘Venom’은 영화 엔딩크레딧에 등장하면서 상영이 종료되는 마지막까지도 관객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극장에서 에미넴만의 독특한 보이스가 담긴 OST를 접한 관객들은 “그냥 나가려던 순간, 이 노래가 엔딩크레딧까지 보고 나가게 해주었네요. 제 인생 곡이 되겠어요! 이 노래는 성지가 됩니다”(멜론, KKK**), “쿠키 영상 보려고 앉아 있는데 좋아서 찾아 듣게 하는 노래”(멜론, 제**), “엔딩 때 이 노래 나오니까 사람들이 나가려다 일동 제자리에 착석”(멜론, Ima********), “엔딩크레딧에서 한 소절 듣고 소름. 역시 랩 갓.”(멜론, P.w**), “음악이랑 영화랑 엄청 잘 맞고 진짜 꿀잼”(멜론, bee*****), “영화관에서 보자마자 재생목록에 추가”(네이버 뮤직, zero****) 등 반응을 보이며 마지막까지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영화 ‘베놈’에 대한 예비 관객들의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에미넴의 컬래보 OST 제작 참여로 더욱 이목을 끌고 있는 영화 ‘베놈’은 전국 극장가 절찬 상영 중이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