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 '프라이어 오븐', 미국 VIP 어워드 최고제품 선정
상태바
대우전자 '프라이어 오븐', 미국 VIP 어워드 최고제품 선정
  • 박준응 기자 pje@cstimes.com
  • 기사출고 2018년 08월 22일 10시 1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전자 트와이스 VIP 어워드 수상 '프라이어 오븐' 제품.JPG

[컨슈머타임스 박준응 기자] 대우전자는 미국 가전 전문매체 '트와이스(TWICE)'가 실시한 제품 평가에서 '프라이어 오븐'이 복합오븐 분야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격주로 발간되는 트와이스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미국 내에서 판매된 가전제품들을 분야별로 나누고 유통업계에 종사하는 바이어들로 평가단을 구성해 제품 특징, 디자인, 소비자 혜택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 같은 평가결과를 반영해 그해 최고 가전제품을 선정하는 'VIP 어워드'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최고제품으로 선정된 프라이어 오븐은 △기름 없이 튀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기능' △내부 회전 팬의 열기로 음식물을 골고루 익히는 '컨벡션 기능' △석쇠에 굽는 '그릴 기능' △해동 및 조리 역할을 하는 '전자레인지 기능' △발효 기능 등 5가지 기능을 갖춘 복합오븐이다.

특히 튀김용 전용 용기를 채용해 에어프라이어 기술을 적용한 복합 오븐으로 감자튀김, 수제 돈까스 등 8가지 튀김요리를 자동조리 할 수 있다.

할로겐 적외선을 이용한 광파 히팅 방식이 적용됐고 다이나믹 컨벡션 모터를 장착해 조리효율을 높였다. 대기 전력을 차단하는 제로온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 논스틱 코팅방식을 적용해 기름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했고 오븐 내부를 고열의 증기로 청소할 수 있는 스팀 크리닝 기능도 탑재했다. 

이 제품은 전 세계 30개국에 수출되며 매년 2만대 이상 판매되는 스터디셀러다. 미국 시장에서는 아마존, 월마트, 로우스 등 주요 유통점 온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진행한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이번 VIP 어워드 선정은 주요 고객인 유통 파트너들로부터 대우전자의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은 쾌거"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북미 시장에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