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AIA ON' 서비스 확대
상태바
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AIA ON' 서비스 확대
  • 장건주 기자 gun@cstimes.com
  • 기사출고 2018년 03월 23일 09시 4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①] 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jpg
[컨슈머타임스 장건주 기자] AIA생명(대표 차태진)이 인공지능 콜센터 'AIA ON'의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AIA ON'은 고객상담사와 채팅을 통해 상담하듯 1:1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챗봇(Chatbot)'과 사람과 통화 하듯이 고객과 대화하는 인공지능 '로보텔러(Robo-teller)' 2가지 형태로 구성됐다.

AIA생명의 챗봇 시스템은 IBM 왓슨(Watson)기반의 SK C&C에이브릴(Aibril) 인공지능을 활용해 일상적인 언어를 통해 상담을 진행 할 수 있다. 사람과 채팅 하듯 상담하는 과정에서 보험료 납부가 필요한 경우 SNS를 통한 실시간 보험료 납입 이체도 가능하다.

AIA ON 챗봇은 AIA생명 공식 홈페이지(PC 및 모바일) 메뉴 고객센터 '인공지능 로봇'을 클릭하거나, 모바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AIA ON'을 친구로 추가해 이용할 수 있다.

AIA생명은 또 로보텔러의 '해피콜' 서비스를 도입했다. 해피콜 서비스는 판매된 보험계약에 대해 보험사가 고객에게 다시 한 번 전화를 걸어 불완전판매의 요소는 없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다.

AIA생명은 지난 한 달간 인공지능 로보텔러의 해피콜 시도 건 중, 40%에 이르는 고객이 로보텔러와 해피콜을 완료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