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수익-성장-시장지배력 선순환 구축하겠다”

최동훈 기자 cdhz@cstimes.com 기사 출고: 2018년 01월 11일 오후 1시 20분
PHOTO_20180111130054.jpg
[컨슈머타임스 최동훈 기자]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은 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수익-성장-시장지배력으로 이어지는 강력한 선순환 구조을 집중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 부회장은 “지난해에는 수익에 기반한 건전한 성장을 가속화하는 한편 미래 사업도 착실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연구개발(R&D)과 제조에서의 혁신을 위해 가전에서 성과를 거둔 모듈러 디자인, 플랫폼 효율화 등을 다른 사업에 확대하고 인공지능(AI), 로봇, 자율주행 등 미래 사업을 위한 조직을 구축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그는 이 같이 준비해온 것들을 바탕으로 사업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다는 방침을 내세웠다. 이를 위한 세부 방안으로 △수익성 기반 성장 지속 △기업간거래(B2B) 사업을 주력 사업 수준으로 육성 △프리미엄 제품 경쟁력 강화를 제시했다.

조 부회장은 “올해는 LG전자가 사업을 시작한 지 60주년이 되는 해”라며 “도전을 통해 생활의 변화를 이끌어 온 창업 정신을 되새겨 틀을 깨고 새로운 LG전자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