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임지훈 카카오 대표 ‘카카오톡’ 등 IT 혁신 국제 인정받아

오는 11일 국제 정보시스템 학술단체 시상식서 수상∙기조연설

최동훈 기자 cdhz@cstimes.com 2017년 12월 07일 목요일
▲ 임지훈 카카오 대표.
▲ 임지훈 카카오 대표.
[컨슈머타임스 최동훈 기자] 임지훈 카카오 대표가 ‘카카오톡’ 등 정보기술(IT) 혁신 성과를 국제 정보시스템 단체로부터 인정받았다.

세계정보시스템학회(AIS)와 세계정보시스템 컨퍼런스(ICIS) 2017 조직위원회는 임 대표에게 ‘2017 AIS 정보시스템 리더십 엑설런스 어워드’를 오는 11일 수여한다.

AIS는 매년 정보 시스템 구축·개발에 있어 뛰어난 리더십과 혁신을 선보인 리더에게 이 상을 주고 있다.

임 대표는 작년 아테시 바네르지아 페이스북 최고정보관리자(CIS)에 이어 두 번째로 상을 받는다. 당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ICIS 2017’에 참석해 상을 받고 기조연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임 대표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한 플랫폼 생태계 구축, 커뮤니케이션 등 전 분야에서 정보 시스템 구축과 개발에 혁신을 이룬 점이 수상의 큰 요인으로 꼽혔다”고 말했다.

AIS는 전 세계 100여개 국가 4400여 명 회원을 보유한 정보 시스템 분야 최대 학술 단체다. 단체에서 주최하는 ICIS 컨퍼런스는 전 세계 정보 시스템 학자 및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컨퍼런스로 1980년에 시작해 38회째 이어져오고 있다. 올해는 서울 코엑스에서 오는 10~13일간 진행된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