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로부터 피부 보호하자" 아모레퍼시픽 안티폴루션 제품 각광
상태바
"미세먼지로부터 피부 보호하자" 아모레퍼시픽 안티폴루션 제품 각광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5월 17일 09시 5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공 속 미세먼지 제거해야…클렌징∙핸드워시 눈길

미세먼지.jpg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미세먼지의 공습이 연일 계속됨에 따라 피부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미세먼지 입자는 모공의 5분의 1 크기로 매우 미세해 피부에 달라붙으면 잘 떨어지지 않고, 유해물질과 피지가 뒤엉켜 모공이 막히면 염증이 생길 수 있다.

미세먼지로부터 피부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선 '클렌징'이 급선무. 이에 따라 피부에 쌓인 먼지를 씻어내 주는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손쉽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홈 케어' 제품을 제안한다.

◆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해피바스 '화이트클레이' 라인

해피바스가 출시한 '화이트클레이 클렌징 라인'은 미세먼지나 노폐물, 피지를 흡착하는 효과가 뛰어난 화이트클레이를 함유해 피부 표면의 독소를 제거하고 피부 정화에 도움을 준다.

총 4종의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제품마다 기능과 사용 순서가 표기돼있어 편리하다.

'화이트클레이 모공 핫클렌징젤'은 따뜻한 핫클레이 마사지로 모공을 열어 자극 없이 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클렌징 젤이다. 피부에 도포하면 질감이 젤에서 오일로 변하며, 클렌징오일의 세정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흘러내림이 없다. 가격은 1만4000원.

'화이트클레이 모공 클렌징폼'은 고함량 화이트클레이 성분이 모공 깊숙이 남은 미세먼지와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 준다. '화이트클레이 모공 스크럽폼'은 천연유래 곤약과 셀룰로오즈 성분이 마일드한 스크럽 효과를 선사한다. 두 제품 중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하면 되며 1만1000원이다.

파우더 타입의 '화이트클레이 모공 효소파우더폼'은 파파야 열매에서 추출한 파파인 엔자임 천연유래 효소가 묵은 각질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해준다. 가격은 1만4000원.

◆ "모발 손상 적신호…두피 케어도 잊지 마세요"

건강샴푸 브랜드 프레시팝(FRESH POP)은 미세먼지가 고민인 봄철에 사용하기 좋은 헤어 케어 제품으로 '그린 허브 레시피 라인'을 추천한다.

미세먼지와 황사는 피부뿐만 아니라 두피와 모발에도 심각한 영향을 끼친다. 머리카락 200분의 1 크기인 미세먼지는 두피 트러블과 가려움, 염증을 유발해 모발을 상하게 만든다.

프레시팝의 '그린 허브 레시피 샴푸'는 기름지고 답답한 두피를 상쾌하게 관리해주는 지성 두피용 샴푸다. 피지 컨트롤 효과가 있어 오후만 되면 쉽게 기름지는 헤어 고민을 해결해 준다. 라임, 민트, 레몬, 탄산수와 녹차 성분이 함유돼 두피에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한다.

샴푸 사용 후 '그린 허브 레시피 컨디셔너'를 함께 사용하면 모발 뻣뻣함을 해결하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느낄 수 있다.

◆ 개인 위생관리 팁 주목…핸드워시 제품 관심↑

미세먼지 영향으로 외출 후 손씻기 등 개인 위생 관리 팁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핸드워시와 손 세정제 등의 제품들에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다.

해피바스가 출시한 '쥬스스무디 버블 핸드워시' 4종은 천연유래 발효 주정을 함유해 피부 항균을 도와준다. 트리클로산, 합성색소, 동물성 원료, 설페이드, 광물성 오일, 실리콘을 첨가하지 않은 '6 프리(free)' 처방으로 피부에 보다 마일드하게 작용한다.

과일 착즙과 페퍼민트 추출물, 편백수, 녹차 카테킨 등 천연유래 성분이 들어있어 봄철 산뜻하고 기분 좋은 세정을 경험할 수 있다.

해피바스 '버블 핸드워시'도 트리클로산 대신 전분질과 당질 원료를 발효∙증류한 천연 유래 발효 주정을 함유해 99.9%의 항균 효과를 제공한다. 항균, 구충, 피부가려움 등에 효과적인 페퍼민트 추출물을 비롯해 향균, 소취 효과와 아토피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편백수, 높은 항산화 효능을 지닌 녹차 카테킨 등의 자연성분이 들어 있어 유해 물질 제거에 효과적이다.

인핸서.jpg
◆ 빈틈 없는 클렌징 원한다면? '클렌징 인핸서' 주목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은 매끈하고 탱탱한 피부를 가꿔주는 진동 클렌저인 '클렌징 인핸서'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피부에 최적화된 130헤르즈(Hz)의 음파 진동이 비누 거품을 퍼지게 하고, 1분에 1만5000회 이상 진동하는 미세한 움직임이 노폐물과 노후 각질만 선택적으로 제거해준다.

한국 여성의 피부에 특화된 부드러운 진동클렌저로 피부에 닿는 브러시 끝을 다이아몬드 가공으로 부드럽게 마무리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마이크로 모션' 기능은 딥 클렌징은 물론 부드러운 피부결과 환한 피부톤, 탄력까지 개선해준다.

디바이스 헤드의 어플리케이터만 교체하면 페이스 클렌징, 바디 클렌징, 림프 마사지까지 활용 가능하다. 초고속 무선충전 타입으로 약 3시간이면 완충되어 매일 1분씩, 한달 가량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