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권오현 삼성 부회장 “비싼 경험 교훈삼아 쇄신 완벽해야”

서순현 기자 camille@cstimes.com 2017년 01월 02일 월요일
   
 

[신년사]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값비싼 경험 교훈삼아 완벽 쇄신 이뤄야”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치른 값비싼 경험을 교훈삼아 올해 완벽한 쇄신을 이뤄내야 한다”고 2일 말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시티에서 권 부회장을 비롯한 사장단과 임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권 부회장은 “주력 시장 성장세가 둔화되고 보호무역주의와 환율 등 정치∙경제적 불확실성은 증폭되고 있다”며 “경쟁 기업들은 과감한 투자와 함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미래 핵심기술 분야에도 집중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실천방안으로 “제품 경쟁력의 기본인 품질은 사소한 문제도 타협해서는 안 된다”며 “공정 개선과 검증 강화를 통해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회복하자”고 강조했다.

또 그는 “철저한 미래 준비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자”고도 말했다.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사업 고도화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확대하고 시장과 고객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자는 의미로 풀이된다.

이어 권 부회장은 “뛰어난 아이디어가 발현될 수 있도록 창의적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문제점은 즉시 개선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세우자”며 “위기를 만든 것도, 극복하는 것도 우리다. 엄중하고 냉정하게 현실을 직시하면서 자신감을 가지고 위기를 돌파하자”고 덧붙였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