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더운 여름 여성들의 옷차림은 더욱 가볍다. 그만큼 다이어트에 관심을 보이는 여성이 늘고 있다. 바캉스시즌 비키니 몸매를 만들기 위해 몇주 전부터 관리를 하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효과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례는 드물다는 사실이다. 특히 단기간에 살을 빼기 위해 금식을 하는 경우도 많아 건강을 해치기도 하고, 다시 살이 찌는 요요현상도 많이 나타난다.
다이어트실패의 이유로 많은 이는 바로 참을 수 없는 식욕을 꼽는다. 비만원인은 폭식에 있는데 스트레스를 받을 때 자기도 모르게 폭식하기 쉽다. 따라서 스트레스 조절도 중요하다.
비만전문 한의원 김종찬 원장은 "다이어트시 금식보다는 적절히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며 "칼로리나 지방은 비교적 낮으면서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는 녹색잎채소, 토마토, 저지방우유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음식"이라고 전했다.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포만감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관건이며, 현미, 버섯, 생두부, 양배추 등도 다이어트식품으로 좋다. 하지만 다이어트로 음식을 먹지 못한다는 강박관념은 오히려 식욕을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사람에게는 식욕을 억제시켜주는 한방다이어트를 추천한다.
한방 다이어트에 대해 김원장은 "무조건 식욕을 억제하는 약을 복용하는 것이 아니라 몸의 노폐물을 배출해 지방을 제거하는 방식의 한약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약을 이용해서 기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잡아줘 팔뚝이나 뱃살, 허벅지 등 일정부위에 지방이 뭉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다. 또한 개개인의 체질과 성향을 파악해 약을 처방하기 때문에 체질개선 및 몸의 독소 해독을 통해 건강을 지킬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게 된다.
김원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의 한방다이어트를 시행하고 있다. 비만 원인을 철저히 검사하고 식이요법, 생활습관교정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해 요요현상 방지에 주력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약의 쓴맛을 싫어하는 환자를 위해 달콤한 비만발효약도 자체개발해 아이나 외국인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또한 모든 한약에 청정약재만 사용해 건강하고 안전한 다이어트를 돕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유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