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의 퍼퓸&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맨트가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와 협업한 한정판 '시그니처 퍼퓸 헬로키티 에디션'을 선보이며 캐릭터 콜라보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에디션은 포맨트 대표 향수 라인업 '시그니처 퍼퓸' 중 '코튼 허그'와 '코튼 메모리' 두 가지 향기로 구성됐다. 향수 뚜껑에는 헬로키티의 얼굴을 디자인해 귀여움을 더했으며, 패키지에도 캐릭터를 적용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지난 5월 1일 CJ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먼저 공개됐고, 14일부터는 포맨트 공식 온라인몰과 스페이스 도산 매장에서 정식 출시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무신사 등 이커머스 채널에서는 6월 중 순차적으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특히 구매 채널별로 증정품 구성이 다르게 마련됐다. 올리브영에서는 헬로키티가 그려진 10ml 향수 공병을 증정하며, '시그니처 헤어퍼퓸 코튼 메모리 헬로키티 에디션'을 단독 판매한다.
공식몰과 스페이스 도산,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에서는 헬로키티 파우치와 솔리드 퍼퓸 2종이 포함된 패키지가 제공되며, 공식몰과 스페이스 도산 구매자에게는 한정 사은품 '프래그런스 택'도 증정된다.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코튼 허그'는 2018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60만 개를 기록하며, 2023년과 2024년 올리브영 향수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초에는 산리오의 쿠로미 등 다른 캐릭터와의 협업과 다양한 한정판 시리즈를 선보이며 완판 사례를 이어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캐릭터와 향수의 만남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포맨트의 이번 협업 역시 성년의 날과 같은 시즌 선물 수요를 겨냥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