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김예령 기자 | 앱티스는 중국 상하이 소재 항체약물접합체(ADC) 위탁개발생산(CDMO) 전문기업 켐익스프레스와 툴박스 파트너십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툴박스 파트너십은 서로 다른 기술, 설루션 등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고객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형 플랫폼이다.
앱티스는 독자적인 위치 선택적 항체 접합 기술 플랫폼 앱클릭을 통해 기존 ADC보다 안전성과 유효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켐익스프레스는 ADC 분야의 CDMO 전문기업으로 연구·개발부터 GMP 생산까지 가능한 원스톱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앱티스와 켐익스프레스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ADC 연구개발 역량을 통합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공유를 통해 신규 고객 유치부터 신시장 개척, 고객사에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설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태동 앱티스 대표는 "켐익스프레스는 중국에서 ADC 연구를 가장 먼저 시작한 기업 중 하나로, 기술력과 전문 인재 풀에서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앱클릭 기술 플랫폼과 켐익스프레스의 역량을 결합해 위치 선택적 항체 접합 기술의 적용이 한층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