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11일 KB자산운용은 국내외 경제 환경 변화와 금융시장 불확실성 확대로 투자에 어려움을 겪는 투자자들의 상품 선택을 도울 추천 전략 펀드 7종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KB자산운용 측은 주요국 금리 정책과 관세 리스크, 글로벌 경기 둔화 등 복잡한 환경에서 안정성과 성장 잠재력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라고 소개했다.
먼저 변동성이 높아진 시장에 맞춰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채권 비중을 높이는 분산 투자 전략이다.
채권형 펀드는 금리 인하 시기에 비교적 일정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KB자산운용에 따르면 미국채는 주요 선진국 중 여전히 높은 이자를 제공해 매력적인 옵션으로 꼽힌다.
'KB 미국중단기국채' 펀드는 단기채와 중기채 이상의 국채에 투자해 안정적인 현금 흐름과 낮은 변동성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또 'KB미국장기채플러스'는 장기 국채와 일부 크레딧물에 투자해 금리가 떨어지면 자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KB자산운용은 글로벌 관세 전쟁으로 인한 불확실성이 우려되는 투자자에겐 'KB 글로벌대표자산분산' 펀드를 추천했다.
전통적 자산배분 전략인 주식 60%와 채권 40% 분산 투자를 기본으로 하며 미국과 유럽, 신흥국 등에 지역과 자산별 투자로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추구하도록 설계됐다.
KB자산운용은 또 "국내 시장에선 저평가 구간의 정치 불확실성이 해소돼 상승 여력이 있다"며 "배당 제도 변화와 주주환원 정책 강화 흐름에 주목하는 상품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상품으로는 'KB 코리아밸류업액티브'와 'KB스타코리아밸류업인덱스' 펀드 2종을 추천했다.
미국 중심 성장에 기대를 거는 투자자들에게는 'KB 미국대표성장주'와 'KB RISE미국ETf모아드림' 펀드를 제안했다.
KB 미국대표성장주는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컴퓨팅, 자율주행 등 첨단기술 관련 미국의 대표 혁신기술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KB RISE미국ETF모아드림은 다양한 저보수 미국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해 분산투자와 변동성 관리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장순모 KB자산운용 상품전략본부장은 "금리 변동성과 무역 정책 변화가 주요 변수로 작용하는 현 상황에선 분산 투자를 통한 리스크 관리와 장기적 성장 잠재력을 고려한 투자 전략이 중요하다"며 "채권 비중 확대와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한 자산배분 확대 전략에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