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소아과 전문의와 영양사, 식품 전문 연구원과 주부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하여 완성한 것으로 성장기에 필수적인 영양 균형을 맞춘 것은 물론 아이들의 취식 스타일까지 고려하여 만든 어린이 맞춤형이다.
우유 한 잔의 칼슘, 파프리카 1개 분량의 철분, 사과 4개 분량의 식이섬유 등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는 늘이고 칼로리, 당, 지방, 콜레스테롤 함량은 낮췄다.
MSG(L-글루타민산나트륨), 합성착색료 등의 화학적 합성 첨가물과 트랜스지방이 없는 것은 기본이다.
또한, 아이들이 흘리거나 옷에 묻히고 먹지 않도록 면 길이를 포크나 젓가락으로 살짝 말아먹기 딱 좋을 만큼 짧게 하고, 채소도 부담 없이 술술 넘길 수 있도록 기존 제품의 1/4 크기로 잘게 썰어 넣어 채소에 대한 아이들의 거부감을 줄였다.
두 제품 모두 오븐에서 구운 고기에 볶은 야채, 토마토, 허브 등을 넣고 우려낸 정통 프랑스식 육수인 '퐁드보'를 기본으로 10가지 국내산 채소를 함께 넣고, 아가베 시럽, 포도씨유, 올리브유 등 깨끗한 기름으로 만들었다.
풀무원 마케팅팀 면류 담당 라주희 PM은 "우리아이 짜장면, 우리아이 스파게티는 엄마와 전문가들이 영양성분 등 모든 것을 '우리 아이'라는 키워드에 맞춰 개발한 어린이 맞춤형 제품"이라며 "최근 소아비만의 증가와 아이들의 무분별한 식품첨가물 섭취로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원했던 주부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