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重·1%나눔재단, 취약계층 장학금·생계비 지원
상태바
HD현대重·1%나눔재단, 취약계층 장학금·생계비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HD현대중공업·HD현대1%나눔재단은 18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에서 '취약계층 아동 희망장학금 및 긴급 생계비 후원금' 전달식을 열고, 후원금 9천24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 HD현대중공업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1%나눔재단이 지역의 저소득 가구 학생들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정 아동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HD현대중공업·HD현대1%나눔재단은 18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에서 '취약계층 아동 희망장학금 및 긴급 생계비 후원금' 전달식을 열고 후원금 총 924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원 내용은 '생계곤란세대 후원금'과 '복지사각세대 위기가정 후원금'으로 지원 금액은 각각 5640만원, 3600만원이다.

'생계곤란세대 후원금'은 올 한해 울산 동구지역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저소득 가구의 학생들을 지원한다. 후원금 중 4400만원은 학생 30명의 장학금으로, 1200만원은 청소년 4명의 긴급 생활비로 쓰인다.

HD현대중공업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의 추천을 통해 초등학생 16명과 중·고등학생 14명 등 총 30명의 장학금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달부터 초등학생에게는 10만원, 중·고등학생에게는 15만원의 장학금을 매월 후원하며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계속 지원한다.

'복지사각세대 위기가정 후원금'은 HD현대1%나눔재단 해피서포터즈 지원 사업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가 매달 실직·사고·재해·이혼 등의 이유로 위기상황에 놓인 저소득 가정을 선정해 주거비·의료비 등의 긴급 생계비를 가구당 300만원까지 지원하는 데 활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