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마플코퍼레이션(대표 박혜윤)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Marpple.shop)이 '커머스 크리에이터 1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커머스 크리에이터는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직접 경험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 콘텐츠를 제작해 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형태의 크리에이터다.
모집은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인스타그램 팔로워 1만 명 이상, 유튜브 구독자 500명 이상, 또는 틱톡 팔로워 10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라면 지원 가능하다. 유튜브의 경우 지난 90일간 공개 동영상 3건 이상, 그리고 지난 1년간 공개 동영상 유효 시청 시간 3,000시간 이상 또는 지난 90일간 쇼츠 동영상 유효 조회수 300만 회 이상이라는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대상자 발표는 4월 16일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마플코퍼레이션 박혜윤 대표는 "이번 커머스 크리에이터 1기 모집은 성장하는 크리에이터 경제에 실질적인 수익 모델을 제공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디지털 콘텐츠와 커머스의 결합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말했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들은 2개월간 판매 수수료 '제로' 혜택과 함께 전문 MD의 브랜드 매칭, 계약 협상, 판매 관리까지 전 과정을 지원받게 된다. 콘텐츠 제작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각 채널에 적합한 형태로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다.
마플샵은 다양한 형태의 크리에이터 활동을 지원한다. 숏폼 광고, 유튜브 쇼핑, 라이브커머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등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활동하는 모든 영역에서의 협업을 통해 건강한 커머스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팬들의 니즈에 맞춘 커스텀 상품 개발도 마플샵의 차별화된 서비스 중 하나다.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커뮤니티와 소통하며 수집한 의견을 바탕으로 브랜드와 협업해 맞춤형 상품을 제작할 수 있으며, 이는 팬들의 충성도와 구매율을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커머스 크리에이터 모집 지원은 마플샵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마플샵은 현재 8만여 개의 크리에이터 샵이 운영되는 국내 최대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이다. 성수동에 위치한 마플샵 팝업스토어는 크리에이터가 추천하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마플샵은 누적 거래액 700억 원, 회원수 210만 명, 재구매율 27%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