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AMG SL 43' 신규 트림 출시
상태바
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AMG SL 43' 신규 트림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AMG SL 43' 신규 트림 출시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메르세데스-AMG SL 43' 신규 트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컨슈머타임스=강나연 기자 |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이하 벤츠코리아)는 '메르세데스-AMG SL'의 신규 트림인 '메르세데스-AMG SL 43(이하SL 43)'을 공식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벤츠코리아는 2023년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 SL 43 모델 출시로 라인업을 확대하게 됐다.

SL 43은 직렬 4기통 2.0L 가솔린 터보 엔진(M139)이 장착된다. M139엔진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TM 팀의 기술 기반의 전자식 모터가 장착된 배출가스 터보차저를 탑재했다.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통해 작동되는 터보차저는 엔진과 결합돼 최고출력 421마력(ps), 최대토크 51kg.m를 발휘한다. 여기에 2세대 벨트 구동식 스타터 제너레이터(RSG)를 통해 10 kW의 추가 동력을 사용할 수 있다.

엔진은 최대의 효율성과 부드러운 변속을 제공하는 AMG 스피드 시프트 MCT 9단 변속기와 결합된다. 차량은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4.7초가 걸린다. 이와 함께 스포츠 서스펜션을 탑재해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강화했다.

이번 모델은 SL 63의 각진 테일파이프 트림 대신 원형 배기구를 장착하고 후면 범퍼를 다듬어 유려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SL 43은 긴 휠 베이스와 보닛, 짧은 오버행, 경사진 전면 유리로 SL특유의 비율을 완성했다. 차량의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로 프론트 엔드를 강조했다. 

차량에는 △차선 변경, 차선 이탈 방지,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을 포함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충돌 회피 메뉴버링 서포트와 같은 안전 보조 시스템을 탑재했다. △최대 2.5도의 후륜 조향각을 제공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키레스-고 △디지털 라이트 △어댑티브 상향등 어시스트 플러스 △톨 정산 시스템 △360도 카메라 등 편의장치를 기본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