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 올해 'R&D 본부' 연구개발 성과 공개
상태바
고운세상코스메틱, 올해 'R&D 본부' 연구개발 성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고운세상코스메틱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글로벌 뷰티 기업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자체 연구개발센터인 'R&D 본부'의 올해 연구 성과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고운세상코스메틱 R&D 본부는 올해 특허 등록 4건, 특허 출원 6건, 독자 성분 개발 8종, 자사 제형 기술 제품 7종 출시 등 다방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다.

나아가 세계화장품학회 및 대한화장품학회 등 국내외 권위 있는 학회에서 포스터 발표를 성료하며 진정한 K뷰티 기업으로서의 전문성을 입증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R&D 본부는 올 한 해 총 10건의 화장품 조성물에 대한 특허 등록 및 출원을 완료했다. Ai 옵티미 서비스에 축적된 48만 건의 피부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피부 장벽 강화, 모공 탄력 개선 등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한 성분 연구개발에 집중한 결과다.

올해 특허 등록 및 출원한 성분들은 고운세상코스메틱 제품에 적용돼 닥터지 바쿠치올 포어젯, 닥터지 그린 딥 포어 클렌징 밤, 닥터지 블랙 스네일 레티놀 앰플 등 국내외 인기 제품을 탄생시켰다.

이처럼 고운세상코스메틱의 우수한 R&D 역량을 인정받아 권위 있는 국내외 학술대회에서 연구 성과를 포스터 발표하는 성과도 기록했다.

이처럼 고운세상코스메틱의 우수한 R&D 역량을 인정받아 권위 있는 국내외 학술대회에서 총 5건의 연구 성과를 포스터 발표하는 성과도 기록했다.

구체적으로 △지난 10월 브라질에서 개최된 '2024 세계화장품학회'에서 세라마이드 연구를 선도하는 ㈜엘씨에스바이오텍과 협력 개발한 '파인 트리마이드' 성분에 대한 포스터 발표 △올해 5월 진행된 대한화장품 춘계학술대회에서 바쿠치올 함유 제형의 안정성 연구, 피부 장벽 강화를 위한 독자 원료 개발 등 2건의 연구 개발 성과 포스터 발표 △11월 개최된 추계학술대회에서 마이크로바이옴 분석을 통한 '두피랩 쿨 솔트 샴푸'의 문제성 두피 개선 효과, 자외선 차단제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면서 가벼운 사용감을 가지는 자외선 차단제 제형기술 연구 성과 등이다.

박준우 고운세상코스메틱 R&D 본부장은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지난 25년 동안 소비자들의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사명 아래 R&D 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해왔으며, 그 결과로 2024년에도 독자 원료 개발, 특허 출원을 넘어 지난해보다 많은 학회 포스터 발표 등의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피부과학에 기반하여 전 세계 소비자들의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진정성을 잊지 않고, 피부 건강에 대한 공부와 연구 개발을 지속하며 고운세상코스메틱만의 진정성 있는 R&D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