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항공서비스과 3학년, '한국항공보안학회 창립10주년 추계학술대회' 참여
상태바
경복대 항공서비스과 3학년, '한국항공보안학회 창립10주년 추계학술대회'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복대학교 항공서비스과 한국항공보완학회 추계 세미나 모습.
경복대학교 항공서비스과 한국항공보완학회 추계 세미나 모습.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경복대학교는 항공서비스과 3학년 재학생 전원이 지난 11월 8일에 개최된 '2024 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항공대학교 등 학계 관계자, 교수진, 대한항공, 제주에어 등 국적사와 인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항공협회 등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대회의 주제는 △공항보안 확보 △공항세 도입 △항공보안관리시스템(SeMS) 도입 및 활성화 등이었으며 이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와 열띤 토의가 진행됐다.

우리 경복대학교 항공서비스과 측은 항공보안학회 부회장이자 겸임교수인 황경철 교수 지도 하에 3학년생 전원이 학술대회에 참석해 항공 현장의 주요 의제에 대해 학습하고, 학업에 정진할 동기부여가 됐다고 밝혔다.

학술대회 마지막 순서로는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 추첨이 진행됐으며 우리 경복대학교 항공서비스과 학생들 7명이 선정돼 항공기 모형 등을 증정받기도 했다.

특히 대상인 '제주항공 국내선 왕복항공권 2매'도 3학년 장혜리 학생에게 돌아갔다.

경복대학교 항공서비스과 관계자는 "항공보안학회 추계 학술대회는 우리 경복대학교 항공서비스과 학생들이 항공현장을 이해하고 항공보안의 전문성과 유연성을 높이는 기회가 됐다"며 "끝으로 이번 항공보안학회 학술대회를 주관하고 우리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주신 황경철 교수님에게 감사의 박수를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