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대, 19개 기업과 손잡고 '항공드론 인재 양성' 강화
상태바
재능대, 19개 기업과 손잡고 '항공드론 인재 양성'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드론분야 매치업인재양성사업단 산학협력 추진
재능대학교가 지난 10월 28일 항공드론분야 19개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재능대학교)
재능대학교가 지난 10월 28일 항공드론분야 19개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재능대학교)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재능대학교 매치업인재양성사업단은 항공드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케이엠텍, 인정, 드림가이드컴퍼니, 디엑스아이소프트, 자이드테크, 휴마테크, 두둘, 디엄피네트웍스, 모멘트큐브, 비엔제이글로벌, 어반텍, 오락소프트, 위니더스, 이엘와이컴퍼니, 자이로, 큐브릭스, 티엔지랩, 피엔에프오토메이션, 에프데이터 등 총 19개 기업과 산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재능대와 참여 기업들은 △항공·드론 전문가 교육과정 지원 △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교육 발전 △국내외 현장 실습 및 취업 지원 △산업체 인사와의 인적 교류 확대 △기술 및 인적·물적 자원 교류를 통해 인공지능(AI) 항공드론 분야에서 실질적인 산학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참여 기업들은 인공지능 항공드론 분야에 특화된 인재를 우선 채용함으로써 산업의 인력난 해소에 기여하고 재능대는 우수 인재를 배출하는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재능대 매치업인재양성사업단 박윤수 단장은 "인공지능 항공드론 분야의 발전을 위해 특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산학 협력을 통한 상생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관련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재능대학교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매치업사업으로 항공드론 교육과정의 기초 및 심화 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한 직무능력 인증 평가를 통해 '2024 매치업 항공드론 어워드'를 11월 9일 송도국제캠퍼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