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 '고농도 하수 유입 대응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인천환경공단, '고농도 하수 유입 대응 심포지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농도 하수 유입 막는다"
송현1,2동 주민들과 함께 고농도 하수 유입에 대한 소통의 자리 가져
참석자들이 고농도 하수 유입대응 심포지엄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참석자들이 고농도 하수 유입대응 심포지엄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최계운)은 지난 24일 송현1·2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고농도 하수 유입 대응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고농도 하수 유입 대응을 위한 운영 효율화 심포지엄이라는 주제로 고농도 하수 유입 시 공공하수처리시설 내부 시설 및 공정 운영방안을 개선하고 수처리 운영 기술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발제는 블루그린링크 이종현 기술고문이 '고농도 유입하수 처리 개선방안', 인하대학교 사회인프라공학과 김주환 교수가 'AI 분석기반 유입하수 수질관리 솔루션', 인천환경공단에서는 '가좌공공하수처리시설 고농도 하수 유입 및 대응현황'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진 종합토론에서는 인천환경공단 김기형 청라사업소장이 좌장을 맡고, 주식회사 유퍼스텍엔지니어링 조형근 사장, 주식회사 주원 조윤상 부사장, 인천환경공단 정인수 환경연구소장, 인천환경공단 박석훈 물환경처장이 참여해 가좌공공하수처리시설 내 고농도 하수 유입에 따른 내부 대응방안 및 수질 관리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가좌공공하수처리시설의 고농도 하수 유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수처리 운영 효율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인천환경공단은 인천 지역의 환경 보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