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재능대학교(총장 이남식)가 '2024 항공드론 AI 트랙 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 대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재능대학교는 항공·드론 분야의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항공우주산학융합원(원장 유창경)과의 협력을 통해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기업 맞춤형 협업 활동을 다각도로 전개해 왔다.
박윤수 재능대 드론영상과 학과장은 "학생들이 방학 동안 팀별 모임과 개별 연구를 통해 크게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시는 항공드론 특화사업을 추진 중이며 항공정비(MRO) 사업 육성 등 다양한 항공드론 사업의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인천 소재 대학 중 처음으로 AI드론연구소 및 5,000평 규모의 드론전용 비행장을 송도글로벌캠퍼스에 구축한 재능대는 지자체와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항공드론 분야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남식 재능대 총장은 "우리 대학이 드론 분야 경진대회에서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어 매우 기쁘다"며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항공·드론 분야에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