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 "페르소, 글로벌 최고 SaaS 될 것"
상태바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 "페르소, 글로벌 최고 SaaS 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이스트소프트가 '구독형 AI 휴먼 서비스'을 론칭하며 AI 휴먼 사업의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높인다.

이스트소프트는 이번 출시를 기점으로 AI 휴먼 영상 제작 서비스 AI 스튜디오 페르소(AI STUDIO PERSO)와 실시간 대화와 통역을 지원하는 대화형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 라이브(PERSO LIVE)'를 전 세계 시장에 구독형으로 제공하기 시작한다.

이번에 선보인 구독형 AI 휴먼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를 기반으로 작동한다. 제공 방식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로 구성해 전 세계 다양한 사용처에 최적화된 서비스 도입 환경을 제공한다.

이스트소프트는 더 규격화된 고품질의 AI 휴먼 서비스를 마이크로소프트의 생태계 속에서 공급할 채비를 마치게 된 만큼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구독형 서비스 활성화와 함께 판매 방식과 서비스 형태를 다양화한 비즈니스 모델도 빠르게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이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하도록 서비스 확산과 고도화에 집중해 나가겠다"며 "페르소가 해당 분야에서 글로벌 최고의 SaaS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