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공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개최
상태바
한국자동차공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한국자동차공학회가 오는 15일부터 4일간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 유에코)에서 '2023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와 자율주행차로 대표되는 미래 모빌리티에 관한 자동차공학인들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이를 통해 모빌리티 산업의 트렌드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4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연사들의 자동차 관련 전문가들의 다양한 연구 결과 발표 및 워크숍이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현대모비스 조성환 대표이사와 콘티넨탈의 질 마비르 CTO, 유럽자동차제작사협회 폴 그리닝 박사의 특별 강연을 비롯해 자율주행 및 미래 모빌리티 관련 연사들의 발표 및 기업들의 세미나도 함께 이어질 계획이다.

자동차 공학과 관련해 학문과 기술 및 학회 발전에 지대한 공로가 있는 자동차공학인에게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도 함께 개최된다.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시상식을 통해 '자동차공학대상'을 비롯해 학술상, 공로상 등 다양한 상을 수여하며 자동차공학 발전에 이바지한 연구자들의 공로를 치하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자동차 관련 기업 및 기관들이 공학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도 함께 진행된다. 전시회는 국내외 모빌리티 산업을 이끄는 유수의 기업들과 한국자동차연구원과 같은 연구 기관 등 총 60여 개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