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16일까지 신청, 프로그램별 일정과 장소 상이
다양한 공연예술 경험을 통해 진로 탐색 기회 제공과 성장 도모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택)은 오는 8월부터 경기청소년 진로탐험대·기획워크숍 '기 쎈 녀석들'을 운영한다. 본 교육은 경기문화예술교육을 아우르는 대축제인 '경기문화예술교육주간'와 연계한 청소년 참여 공연예술 축제 기획 사전 프로그램이다.
'기 쎈 녀석들'은 공연장과 스튜디오 투어 및 축제 현장 탐방을 통해 공연예술 분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탐험대', 공연예술 축제 교육 워크숍을 통해 청소년이 직접 '경기문화예술교육주간' 축제를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획워크숍' 두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진로탐험대'는 △성남아트센터(8.5) △코카 뮤직스튜디오(8.7) △경기도청 구청사(8.12)에서 일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공연예술축제 현장 탐방으로 진행된다. 직무체험부터 지역축제 탐방을 통해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에게 다채로운 공연예술축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기획워크숍'은 축제 전반에 대한 이해와 강의, 기획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남부 수원과 경기북부 고양에서 8월 19일부터 동시에 진행되는 12회차 프로그램으로 도내 청소년의 축제 참여 기회를 통해 창의성을 증진하고 예비 축제기획자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문화예술교육주간'은 경기도 문화예술교육의 가치 확산과 인지도 제고를 위해 오는 11월 2일부터 5일까지 고양국제꽃박람회전시관에서 전시, 체험, 워크숍, 공연 등 다양한 형태로 열리는 대규모 축제이다.
워크숍 참여 신청은 오는 8월 16일까지 온라인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