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박준응 기자 | LIG넥스원(대표이사 김지찬)이 21~23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Unmanned-system World Congress 2023, UWC)'에 참가한다.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는 첨단 무인이동체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총망라한 범정부 차원의 전시회다. 국방부와 방위사업청 등 7개 부처·청이 주최하고 국방과학연구소·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등 16개 기관이 주관한다.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수송·감시정찰·공격용 '드론' △적이나 테러리스트의 드론 위협을 탐지할 수 있는 '드론 탐지 레이다' △탐지한 드론을 무력화할 '재머' 등 전방위 솔루션을 선보인다.
개막식에서 진행된 드론 등 무인이동체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송준호 LIG넥스원 항공드론사업부2팀장이 국방부 장관 표창을, 성길영 LIG넥스원 드론개발단1팀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각각 수상하기도 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드론과 드론 방호시스템 분야에서 다양해지는 고객 요구에 따른 통합솔루션 제공이 향후 목표"라면서 "이번 전시회에서 직원 2명이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어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