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이찬우 기자 |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자동차 업계가 특별 프로모션을 앞다퉈 공개하고 있다. 저금리 혜택, 할인 혜택, 보증기간 연장 등 다양한 행사들이 소비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현대차는 '2023 대한민국 동행축제'와 연계해 주요 SUV 차종에 대한 할인과 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대한민국 동행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 등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추진하고 대형유통업체, 소상공인, 전통시장이 참여하는 대규모 소비 촉진 행사다.
현대차는 싼타페, 팰리세이드, 넥쏘, 캐스퍼 등 다양한 인기 스포츠유틸리티 차량(SUV)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싼타페(하이브리드 제외), 팰리세이드, 넥쏘는 차량 가격의 최대 5%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월에 출고하거나 5월 신규계약 후 다음 달인 6월 안에 출고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1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캐스퍼는 최대 70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5월에도 저금리 할부 프로모션을 연장 운영한다. 캐스퍼 저금리 할부 프로모션은 모빌리티 표준형 기준으로 36개월 0.9%, 48개월 1.9%, 60개월 2.9%의 금리로 이용 가능하고 선수금 1% 이상 현대차 전용카드로 결제 시 적용된다.
뿐만 아니라 현대차는 기간 동안 견적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

한국GM(쉐보레)는 보증 기간 연장, 가격 할인, 특별 할부 등 차종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쉐보레는 트래버스 구매 고객에게 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600만원을 지원한다.
전기차 볼트 EUV를 구매하는 고객이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할 시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하고 일시불 구매 시 취등록세 15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대형 SUV 타호 구매 고객에게는 3.9%의 이율로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한 특별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취등록세의 50%를 지원한다. 게다가 '보증 연장 유료 서비스'인 쉐보레 플러스 케어 2년/4만km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픽업트럭 모델 콜로라도 구매 고객 대상으로 1.9%의 낮은 이율로 최대 36개월 특별 할부 혜택을 제공하고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취등록세 250만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1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쉐보레 최고 인기 모델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하는 고객이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할 시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고 일시불 구매 시 취등록세의 50%를 지원한다.

르노코리아는 가정의 달의 의미를 살려 '가족'에 집중했다. 가족 재구매, 외식 상품권 증정 혜택 등을 준비했다.
르노코리아는 QM6, SM6, XM3 등 주요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차종에 따라 최대 200만원의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국 영업 전시장의 특별 대상 차량 구매한 고객과 소상공인에게 2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중 르노코리아 자동차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 최대 100만원의 '재구매 혜택'도 추가 제공된다
재구매 혜택은 본래 고객 본인과 배우자에게만 혜택이 제공되지만 5월만 특별히 본인-배우자에 더해 부모, 배우자의 부모, 자녀, 자녀의 배우자까지 혜택 가족 범위가 확대된다.
개인과 개인사업자 고객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재구매 이력 횟수에 따라 20만원부터 100만원까지 추가 할인 규모가 결정된다.
또한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에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구매하고 SNS에 인증하는 500명의 고객에게 20만원 외식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할부 구매 고객을 위한 QM6 60개월 4.7% 특별 할부 상품도 새롭게 선보였다. SM6와 XM3 구매 시 36개월 3.3% 저금리 할부 상품도 계속 이용 가능하다. 그 밖에 모델에 따라 할부원금 제한 없이 36개월 5.7%, 60개월 및 72개월 6.7% 할부 상품도 이용할 수 있다.
국내 브랜드뿐만 아니라 수입차 기업도 가정의 달 기념행사를 준비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전국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해피, 힐링, 하트 캠페인'을 실시한다.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한 캠페인은 '해피', '힐링', '하트' 총 세 가지의 컨셉의 이벤트로 나뉘어 5월 한 달간 전국 폭스바겐 공식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가정의 달인 5월에 열리는 2023 대한민국 동행축제에 맞춰 주요 SUV 차종에 대한 특별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