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실천"…코레일유통, '지구의 날 기념' 민관과 '캠페인 동참'
상태바
"ESG 경영 실천"…코레일유통, '지구의 날 기념' 민관과 '캠페인 동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과 협력해 ESG 경영 실천
4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민관과 함께 캠페인 동참
코레일유통이 4월 19일 여의도 일대에서 민관협력 ESG 캠페인에 동참했다.
코레일유통이 4월 19일 여의도 일대에서 민관협력 ESG 캠페인에 동참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은 4월 19일 여의나루로, 국제금융로 6길 ·8길 일대에서 4월 22일'지구의 날'을 기념해 영등포구청 관내 기업과 함께'담배꽁초 없는 영등포 만들기'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민관협력 ESG 실천 캠페인'의 하나로 담배꽁초 미세플라스틱의 바다 유입에 대한 심각성 인식 확산을 위해 영등포구청에서 주관했다. 

지속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코레일유통과 영등포구청, 한국철도공사(수도권광역본부,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 SK증권, GS리테일 등 관계자 60여 명은 여의도 증권가 일대의 흡연부스를 중심으로 담배꽁초 쓰레기 수거 및 홍보캠페인을 실시했으며 '꽁초 제대로 버릴 결심'홍보 캠페인 SNS 인증 이벤트 참여자에 한해 시가랩(Cigarap)도 배포했다.

시가랩을 배포하는 것은 담배꽁초 필터가'셀룰로스 아세테이트'라는 미세플라스틱으로 돼 있어 빗물받이, 하수구로 흘러들어가 강을 거쳐 해양 쓰레기의 큰 주범이 된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함이다.

한편 코레일유통은 4월 19일 오후 2시부터 당산동 본사 사옥 3층 다목적홀에서 '2023년 제2차 전국 ESG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ESG 추진위원장과 본사 및 지역본부 ESG 담당자가 참석해 본사 ESG 지정 과업 이행계획과 협조사항에 대해 발표하고 과업 관련 이슈·협의 순으로 진행했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민관 협력으로 캠페인에 동참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코레일유통은 지속적인 ESG 경영 실천과 함께 철도 모빌리티 서비스 선두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이행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