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끊임없는 기관 혁신으로 고객체감 서비스 수준 높일 것"
상태바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끊임없는 기관 혁신으로 고객체감 서비스 수준 높일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십 함양·소통강화로 조직혁신 박차
3월 30일 조길형 충주시장 초빙, 공단 보직자 및 예비관리자, 직원 대상 혁신 특강 개최
지난 3월 30일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과 조길형 충주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3월 30일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왼쪽)과 조길형 충주시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은 지난 3월 30일 대전 공단 본부에서 조길형 충주시장을 초빙해 '관리자 리더십 함양 및 효율적인 소통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소진공은 기관 혁신 프로그램 일환으로 혁신 우수기관 관계자를 초빙해 임직원 대상 혁신 특강을 연이어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강의는 충주시 유튜브 및 다양한 매체를 통해 혁신의 대명사가 된 조길형 충주시장으로부터 관리자가 갖춰야 할 혁신 마인드와 리더십, 직원 역량 강화 방안 등을 벤치마킹하고자 마련됐다. 

특강은 충주시 유튜브의 탄생 배경과 일화 및 시대 트렌드, 시민의 관심과 수요에 맞는 운영 방안과 조직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방안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길형 시장은 특히 직원들의 혁신과 창의성을 뒷받침하는 관리자 자세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소진공 관리자들이 혁신 리더십과 소통의 중요성을 되새겨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특강 뿐 아니라 향후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충주시와 지속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진공은 박성효 이사장 취임 이래 "현장중심·고객중심·평가"를 최우선 가치로 조직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작년 12월 공단 설립 이래 최초로 개최한 혁신성과대회를 올해부터 확대 개최하고 혁신추진 조직인 혁신이끄미의 정례회의와 워크숍, 우수기관 초빙 혁신 특강, 직원 소통 프로그램 등을 통해 고객이 체감하는 정책 서비스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