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사진·영상 교육 프로그램 온라인 니콘스쿨을 통해 2월 한달 간 기본강의 6개와 심화강의 2개, 스페셜 강의 1개 등 총 9개 강좌를 선보인다. 이번 달은 김 철, 엘란비탈 박성욱, 권성훈, 제이민 작가와 코리아타임즈 최원석 기자가 강사로 나선다.
먼저 이번 달은 스페셜 강의로 코리아타임즈 최원석 기자의 카타르월드컵 취재기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취재 준비부터 취재 과정, 포지션에 따른 차이점 등 현장의 생생한 취재기를 통해 지난 카타르 월드컵의 열기를 다시 한 번 느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기본 강의는 김 철 작가의 장노출과 스텍을 활용한 이동 피사체 제거 촬영법, DSLR 사용자가 미러리스를 사용할 때 꼭 체크해야 할 주의사항, 사진가의 컴퓨터 시스템과 사진파일 관리, 사진 컬렉션과 편집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엘란비탈 박성욱 작가는 일출, 일몰 사진 잘 찍는 법, 포토샵 곡선(Curv)의 이해 강의를 맡아 포토샵의 다양한 기능 및 활용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심화 강의의 경우 니콘이미징코리아의 작가 지원 프로그램인 '클럽 N' 소속 작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현직 상업작가로 활동 중인 클럽 N 마스터 권성훈 작가는 조명 입문자를 위한 스튜디오 기초 강의를 통해 나에게 맞는 조명선택 및 활용법, 다양한 액세서리 운용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여행사진 전문작가이자 클럽 N 엠베서더 제이민 작가는 여행사진 잘찍는 법 part.2강의를 통해 시선을 끄는 대표사진 촬영법, 세련된 도시사진 포인트 넣기, 감성을 더해줄 이미지 연출방법에 대해 강의 할 예정이다.
니콘스쿨의 모든 강의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수강을 원하는 고객은 강의 시간에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로 접속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내 니콘스쿨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