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남북하나재단 감사패 받아
상태바
NS홈쇼핑, 남북하나재단 감사패 받아
  • 곽유미 기자 kym@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12월 15일 08시 3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왼쪽부터) 정인성 남북하나재단 이사장,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장 이사
사진=(왼쪽부터) 정인성 남북하나재단 이사장,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장 이사

[컨슈머타임스 곽유미 기자] 지난 14일 남북나하재단에서 열린 '기부 감사의 날' 행사에서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장 이사, 정인성 남북하나재단 이사장 등 관련 단체(기관) 및 개인 기부자 20여명이 참석했다. NS홈쇼핑은 이날 기관 감사패를 받았다.

NS홈쇼핑은 2018년부터 매년 3600만원씩 탈북민 및 탈북 청소년의 자립지원을 위한 교육지원금을 남북하나재단에 기부해왔으며 총 금액은 1억8000만원에 이른다. NS홈쇼핑이 기부한 교육지원금은 재북 의사 탈북민의 국가시험 응시 준비 지원, 청소년 교육비 및 생활정착 지원 등 탈북민 취업과 자립을 위해 사용되어왔다.

남북하나재단은 북한이탈주민의 정착을 지원하는 곳으로 2010년 설립, 2011년 통일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지정된 탈북민을 돕는 공공기관이다. 탈북민 생활정착 지원, 무연고 탈북 청소년 생활 및 학교 입학·교육·학비 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장 이상근 이사는 "NS홈쇼핑은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이라는 사명을 실천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탈북민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더해 우리 국민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려 노력하는 북한이탈주민과 청소년들의 자립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