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메타버스 프로그램' 개발…신입사원 교육에 첫 도입
상태바
현대모비스, '메타버스 프로그램' 개발…신입사원 교육에 첫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활용 협업시뮬레이션
메타버스 활용 협업시뮬레이션

[컨슈머타임스 장용준 기자] 현대모비스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으로 회사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학습하는 '협업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해 올해 신입사원 교육부터 도입한다.

이 프로그램은 직원들이 비대면 상황에서도 회사의 주요 부문의 업무 프로세스를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다. 기존에도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이나 체험 프로그램을 도입해 왔다. 하지만 회사 경영시스템 자체를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구현한 메타버스 콘텐츠는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직원들이 가상 공간에 마련된 본사-연구소-공장-품질센터 등 회사 각 부문의 업무를 직접 체험해보면서 팀별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직원들이 다루는 비즈니스 영역은 실제 현대모비스가 미래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로보틱스 사업 분야다. 직원들은 로보틱스 사업 관련 고객 니즈 분석과 영업, 주문서 작성, 제품 설계, 생산 그리고 품질 관리에 이르는 상세 업무를 모두 경험하면서 회사의 전체적인 경영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는 향후에는 메타버스 협업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기존 직원 교육 과정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가상 오피스를 구축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방안도 모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