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22] 삼성 '갤럭시 북2 프로' 공개…진화한 갤럭시 생태계
상태바
[MWC22] 삼성 '갤럭시 북2 프로' 공개…진화한 갤럭시 생태계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02월 28일 09시 46분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성·휴대성·연결성 강조…일관된 갤럭시 경험 제공
15.6형·13.3형, 폐어망 재활용 소재 적용…MWC에서 최초 전시
갤럭시 북2 프로 360 13형(사진=삼성전자)
갤럭시 북2 프로 360 13형(사진=삼성전자)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삼성전자가 28일(한국시간) 온라인으로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를 열고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S펜'을 지원하는 '갤럭시 북2 프로 360'과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갤럭시 북2 프로' 2종이다.

김학상 삼성전자 MX사업부 NC개발팀장 부사장은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갤럭시 생태계와 매끄럽게 연동되고 미래의 업무 환경이 효율성과 가능성을 확대시켜 PC를 재정의하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일반 소비자 대상 노트북 중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MS)의 기업용 보안 솔루션인 '시큐어드 코어 PC' 규격을 충족하며 강력한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갖췄다.

시큐어드 코어 PC 규격은 하드웨어·소프트웨어·펌웨어 등 단계별로 보안을 강화해 잠재적인 사이버 공격에 대비한다. 기존에는 금융·헬스케어·정부 등 높은 보안성을 요구하는 업종에서 사용됐다.

갤럭시 북2 프로 15형(사진=삼성전자)
갤럭시 북2 프로 15형(사진=삼성전자)

강력한 휴대성과 연결성도 특징이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빠르고 안전한 5G 이동통신, 기존 와이파이 대비 지연 시간을 대폭 줄인 와이파이 6E를 지원한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동급 최고 수준의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을 갖췄다. 외장 그래픽 카드 모델을 제외한 전 모델이 11mm대로 얇다. 특히 갤럭시 북2 프로 13.3형 모델은 11.2mm 두께에 무게는 870g에 불과하다.

한번 충전하면 최대 21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해 충전 걱정을 덜어준다. 65W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USB-C 타입 범용 충전기를 제공해 모든 갤럭시 기기에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최신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업무나 영상통화, 게임 등을 더욱 매끄럽고 안정적인 성능으로 즐길 수 있다.

최대 87도로 전작 대비 더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는 1080p FHD 카메라를 탑재해 통화 상대방이 마치 바로 옆에 있는 것과 같이 더욱 생생하게 보여준다. 여기에 양방향 인공지능(AI) 노이즈 캔슬링으로 배경 소음을 모두 제거해주기 때문에 단어를 정확하게 들을 수 있다.

노트북에 최초 탑재되는 '삼성 디바이스 케어'를 통해 사용자는 전력과 메모리를 최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갤럭시 북2 프로 360 13형 3종(사진=삼성전자)
갤럭시 북2 프로 360 13형 3종(사진=삼성전자)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갤럭시 생태계와의 매끄러운 연결성을 강조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갤럭시 북 익스피리언스' 앱에서는 갤럭시만의 사용 팁을 확인하고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또 삼성 계정 매니저를 통해 한번만 등록하면 앱마다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삼성 갤러리, 삼성 노트 등 갤럭시 기기의 컨텐츠와 앱을 이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안전하게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프라이빗 쉐어'도 처음 지원한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스마트싱스'와의 연동을 통해 스마트 홈 허브 역할도 한다. 스마트싱스 대쉬보드에서 조명이나 온도를 끄고 켜거나 보안 카메라를 확인할 수 있다. AI 플랫폼 '빅스비'를 지원해 음성 명령만으로 사물인터넷(IoT)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다.

제품을 분실했을 때는 '스마트싱스 파인드' 서비스를 통해 노트북이 꺼져 있을 때도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22'와 '갤럭시탭S8' 시리즈에 적용한 폐어망 재활용 소재를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의 터치패드 홀더와 브래킷 내부에 적용했다. 제품 포장재도 지속가능한 소재로 만든 종이로 만들어졌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15.6형과 13.3형 디스플레이 모델로 전세계 시장에 4월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내달 18일부터 사전 판매를 진행하며 4월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갤럭시 북2 프로'는 그라파이트와 실버, '갤럭시 북2 프로 360'는 버건디, 그라파이트, 실버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28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창기 2022-02-28 09:50:06
이재용을 다시 감옥으로 보내주세요
삼성전자 베트남법인 현지채용 한국인근로자에 불법과 갑질을 일삼고 개선 요청에 응하지 않고
한국인 근로자를 억압하고 자신의 배를 불리는 이재용 가석방 철회 요청

- 주요 내용
1. 정년 미 보장 : 입사 설명회 시 정년 보장 약속 하였음
☞ 그러나 매년 몇 명씩 퇴사 조치하고 있음, 언제 해고 될 지 모르는 상태 근무하고 있음
2. 주말(토,일) 강제 출근 요청에 의한 강제노동으로 주말 휴식 미 보장
☞ 쉬는 토요일 강제로 근무시키고도 특근비 미 지급
3. 주재원과 현지채용 한국인과 차별 대우
4. 주재원과 현지채용 한국인과는 갑과 을의 관계로 갑질 만연 : 신 노예제도라 할 수 있음
☞ 회의 등 화가 났을 때 언어 폭력 및 자신과 맞지 않으면 상시 부당해고 조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84914999083, 1325h20@gmail.com)주십시요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