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소비자중심경영 강화…'CCM 인증' 목표
상태바
제주개발공사, 소비자중심경영 강화…'CCM 인증' 목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12월 27일 09시 2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가 '소비자중심경영'을 본격화한다.

제주개발공사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원칙과 공사의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고객서비스 헌장을 최근 개정했다.

고객서비스 헌장이란 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 방법·절차 등을 구체적으로 정해 이에 따른 실천을 고객에게 약속하는 다짐이다.

개정된 헌장에서는 경영방침과의 연계성을 강화해 고객만족경영 실천 의지를 담았다. 또 고객서비스 이행 실적 기준을 재정비해 실제 업무로 구체화했다.

아울러 공사는 최근 소비자중심경영 추진단을 꾸리고 내년부터 소비자중심경영을 본격화 한다는 방침이다.

전사 태스크포스(TF) 성격으로 구성되는 소비자중심경영 추진단은 내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을 목표로 활동을 하게 된다.

제주개발공사는 내년 소비자중심경영 추진단 운영을 시작으로 고객의 의견을 경영 자산화하고 전략적 경영활동에 반영하기 위한 통합 'VOC(고객의소리) 관리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고객서비스 헌장과 이행기준 개정을 통해 전사적 고객만족경영 의식 고취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