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공기업·우수한 글로벌기업, 유튜브서 만나요"
상태바
인천시 "공기업·우수한 글로벌기업, 유튜브서 만나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인크루트)에서 공기업·글로벌기업 설명회
인천국제공항공사,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24개 기업 참여
(사진제공=인천시)
(사진제공=인천시)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인천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내 어려운 고용상황을 활성화하고자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우수 공기업과 글로벌기업의 채용계획과 인재상을 온라인으로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하대, 인천대가 공동 개최하는'2021 인천 온택트 공기업 및 글로벌기업 설명회'가 5월 25일부터 5월 27일까지 사흘간 유튜브(인크루트)에서 송출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에는 기업설명회와 토크쇼라는 새로운 형식을 결합한 방식으로 운영, 유명 유튜버를 활용해 단조로울 수 있는 기업설명회에 재미와 웃음을 더했다.

취업준비생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온라인에서 기업별 소개 영상과 동시간대에 기업담당자와 채팅창 또는 별도 이메일 문의를 가능하게 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공기업과 우수한 글로벌기업 24개가 참여, 3일(5월25일~5월27일) 동안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우수인재의 취업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기업은 공기업 10개사와 글로벌기업 14개이며 참여를 원하는 인천시민 및 취준생은 누구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을 보면서 취업 관련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다.

특히 행사 첫날인 25일 오전 10시~12시 까지는 취업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를 운영하는'제이콥'이 인천의 공기업 인사 담당자들과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취준생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준다.

각 기업의 회사소개, 인재상, 채용정보 등을 담은 영상을 행사기간 동안 송출하며 기업별 기업소개 영상 송출 시간은 인천시 홈페이지, 행사 포스터 QR코드 및 유튜브(인크루트) 등을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김진성 시 일자리경제과장은"변화하는 채용시장 흐름에 맞춰 지역의 공기업 및 글로벌 우수기업체의 정보를 온라인으로 전한다"며"기업에게는 능력있는 인천의 인재들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비전과 꿈을 가진 우수기업에 입사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꼭 잡으시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