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LG생활건강과 ESG 행사…환경 고려 생활용품 10종 선봬
상태바
이마트, LG생활건강과 ESG 행사…환경 고려 생활용품 10종 선봬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5월 20일 17시 1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빌려쓰는 지구 상품 4종 (사진= 이마트 제공)
빌려쓰는 지구 상품 4종 (사진= 이마트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이마트와 LG생활건강이 'ESG 시대'에 발맞춰 공동 행사에 나섰다.

이마트는 LG생활건강이 출시한 환경을 고려한 생활용품 10종을 선보이고, 이를 포함한 LG생활건강의 100여개 생활용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할 시 신세계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는 행사를 다음 달 2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발생한 매출의 1%는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마트는 LG생활건강의 생활용품 라인 '빌려쓰는 지구' 상품 4종을 오프라인 채널을 기준으로 단독 출시하며, 이를 기념해 해당 상품을 2개 구매할 시 10% 할인하며 3개 구매할 시 20% 할인해 판매한다.

빌려쓰는 지구 4종의 용기는 무색의 투명 플라스틱으로 재활용이 용이하며, 원료의 약 20%가 사탕수수 유래 성분으로 구성된 '바이오 페트(Bio PET)' 용기다. 일반적인 플라스틱 페트 대비 제조 과정에서 배출되는 탄소량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포장재의 38~42%가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구성된 파우치형 세제류 6종도 이마트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테크 베이킹 구연산 액체세제(2L)'와 '피지 바이럭스 액체세제(2L)', '자연퐁 POP 주방세제(1.3L)' 등이 있다.

이 밖에도 LG생활건강의 다양한 인기 상품들이 상품권 증정 행사 상품에 포함됐다.

이마트 관계자는 "주방·생활용품 리필 스테이션을 선보인 이마트가 LG생활건강의 환경을 고려한 상품들을 선도적으로 선보이고 행사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소비를 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필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