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사람 모두 행복한 인테리어, 반려견주택연구소 '펫인테리어' 출간
상태바
반려동물과 사람 모두 행복한 인테리어, 반려견주택연구소 '펫인테리어' 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반려견주택연구소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반려견주택연구소에서 지난달 15일 '펫 인테리어' 도서를 출간했다.

반려견 전원주택단지 조성 및 펫빌라 건축과 펫인테리어를 다수 컨설팅한 반려견주택연구소장인 박준영 대표의 신간 '펫인테리어'는 현장에서 얻은 경험과 지식을 보호자가 차근차근 적용해 볼 수 있도록 실용적으로 가르쳐 주고 있다.

박 소장은 이미 만들어진 주거환경을 반려동물을 위해 개선해 주고 싶어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보호자나, 막연히 하기 힘들 것이라 생각하는 보호자를 위해 반려동물이 집 안에서 잘 지내는 방법을 실용적으로 알려주는 펫 인테리어를 출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펫인테리어'는 단순히 반려동물을 사랑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내 주거환경의 개선을 통해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을 지키며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그 방법을 안내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펫인테리어'는 반려동물을 위한 인테리어를 총 4장에 걸쳐 이야기하고 있다. 제1장에서는 '또 하나의 가족'인 반려동물 각각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주거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한다. 제2장에서부터 제3장, 제4장에 걸쳐서는 반려동물의 시력과 청력, 호흡기, 관절 등 반려동물이 실내 주거환경에서 주로 겪는 문제점들을 하나씩 짚어가며 본격적으로 개와 고양이를 위한 인테리어에 대해 살펴본다. 더불어 중간 중간 들어가는 '꼭 알아두기'를 통해 좀 더 세부적인 내용으로 독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박 소장은 "인간에게 최적화된 주택에서 생활하는 반려동물을 위해 실내 주거환경의 개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반려인으로 하여금 깨닫게 하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반려인들의 정보 수집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