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2020년도 의원 연구단체 선정
상태바
남양주시의회, 2020년도 의원 연구단체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임영균 기자] 경기 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는 6일 2020년도 의원 연구단체 운영심의위원회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시의회는 경기북부지방 법무사회 정일영 회장, 남양주문화원 조성택 이사, 국회의정연수원 전용복 교수와 남양주시의회 전용균, 백선아 의원 등 총 5명을 위원으로 위촉하고 의원 연구단체 등록 및 활동계획 승인, 예산액 적정성 등을 심의했다. 

심의 결과 '도심 속 주차난 해결방안 연구모임'과 '대중교통 지선 노선체계 효율성 연구모임'을 2020년 의원 연구단체로 선정했다.

'도심 속 주차난 해결방안 연구모임'(대표의원 박은경)은 주차장전용 건축물의 바람직한 활용 등을 통한 도심 속의 주차난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대중교통 지선 노선체계 효율성 연구모임'(대표의원 최성임)은 생활권 근접의 효율적인 대중교통 노선체계 연구를 통해 시민 부담 및 교통체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앞으로 6개월간 이 2단체는 전문가 자문, 현장점검, 토론회 등을 통해 내실 있는 연구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신민철 의장은 "시민의 뜻을 모아 남양주의 새로운 정책발전에 이바지하고 능력 있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연구단체를 구성 및 운영하게 됐다"며 "우리 연구단체가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마련하여 남양주시의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