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스템 에어컨, 중동,아프리카서 고공행진
상태바
LG 시스템 에어컨, 중동,아프리카서 고공행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정지영기자] LG전자(대표 南鏞) 가 경기침체에도 불구, 올 들어 시스템 에어컨 공급권을 연달아 따내며 쾌조의 출발을 보이고 있다.

특히, 중동아프리카 시장에서만 최근 1,000만 달러 규모의 시스템 에어컨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러한 성과는 54도(℃) 의 폭염에서도 원활한 냉방이 가능해 중동의 혹서(酷暑) 기후에 적합한 '멀티브이' 및 해안가 염분에 의한 부식 염려가 없는 '내염해 실외기' 등 지역 적합형 제품을 기반으로 가능했다.

또, 영업 및 설치, 사후관리 전문가를 육성하는 'LG 시스템 에어컨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서비스 측면에서도 고객의 신뢰를 얻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LG전자는 아랍에미리트연합(United Arab Emirates)의 수도 아부다비(Abu Dhabi)지역에서만 총 550만 달러, 앙골라(Angola) 의 수도 루안다(Luanda)지역에서  약 250만 달러의 수주 성과를 거뒀다. 

'알다르(Al Dar)'社가 아부다비에 건설 중인 '알쿠룸리조트(Al Qurum Resort)' 내 최고급 빌라 총 270여 채 중 1차 물량 70여 채에 시스템 에어컨 1,000여대를, 앙골라소나골 (Angola Sonangol)' 社가  수도 루안다(Luanda)지역에서  건설 중인 '쓰리 타워(Three Tower)'에 시스템 에어컨 1,000여대를 공급키로  한 것.

또, 사우디아라비아의 성지 메디나 (Medina)지역에서 '사우디 에이비브이(Saudi ABV)' 社가 건설중인 14층 규모의 최고급 호텔 '타워180(Tower 180)'에도 시스템 에어컨 300여대 공급 수주권을 따내, 약 5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중동과 더불어 아프리카 지역에서도 매출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010년 완공 예정인 '쓰리타워' 는 사무용 빌딩 1개 동, 주거용 빌딩 2개 동으로 구성된 고급 주상복합 건물 단지로 루안다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이외에도 남아프리카공화국 지역에서는 총 500여대의 시스템 에어컨 공급권을 따내며 약 150 만 달러의 매출 성과를 올렸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 경기장을 연결하는 '가우 고속 전철 (Gautrain)' 역12 곳과 남아공 최대 통신업체인 '엠티엔(MTN)' 社의 新 사옥 빌딩 13채에 각각 300여대, 200여대의 시스템 에어컨을 공급한다.

LG전자 김기완 중아지역본부장은 "글로벌 경기 불황에도 불구, LG전자 에어컨은 우수한 제품력과 서비스, 현지 마케팅의 시너지 효과로 커다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며 "이러한 성공사례를 토대로 올해도 강세를 지속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