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지배구조 우수 기업 선정
상태바
CJ프레시웨이, 지배구조 우수 기업 선정
  • 김재훈 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10월 14일 15시 1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프레시웨이, 지배구조 우수 기업 선정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 강신호)는 지배구조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15년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받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ESG 평가는 코스피(KOSPI) 상장회사 695개사와 코스닥(KOSDAQ) 상장회사 133개사의 지난해 경영활동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ESG 평가는 상장회사의 환경경영(Environment), 사회책임경영(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각 ESG 등급은 가장 우수함을 나타내는 S부터 A+, A, B+, B, C, D 순으로 총 7가지 단계로 분류된다.

CJ프레시웨이는 환경경영 부문에서 B+, 사회책임경영과 지배구조 부문에서 A등급을 받아 통합 A등급이 부여됐다.

ESG 등급은 투자자들이 상장회사의 지배구조와 사회적 책임활동, 환경경영활동 등 비재무적 요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위험을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강신호 대표는 "식품안전에 최우선의 가치를 두고 협력사와 동반성장 등을 강조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건전하고 투명한 경영을 지속해 낙후한 국내 식자재 유통시장의 선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