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겨울에는 곤충이 어떻게 살아요?
상태바
엄마! 겨울에는 곤충이 어떻게 살아요?
  • 노오란 객원기자 pro_ntier@naver.com
  • 기사출고 2013년 12월 09일 10시 1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숲 '곤충들의 겨울나기 특별체험' 개최

서울시가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서울숲에서 '곤충들의 겨울나기 특별체험전'을 연다. 이번 전시는 12월 7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서울숲 곤충식물원에서는 다양한 곤충들의 겨울나기 모습을 담은 생체와 표본, 디오라마(배경 위에 모형을 설치해 하나의 장면을 만든 것)를 전시한다. 이곳에서는 성충으로 겨울을 나는 네발나비, 번데기로 월동하는 호랑나비를 볼 수 있다. 왕사마귀 알집과 성충이 된 모습도 선보인다.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장수풍뎅이, 사슴벌레도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회 기간 매주 토·일요일(총 6회)에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곤충들의 겨울나기 아카데미'도 함께 진행된다. 아카데미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은 한국의 토종 곤충들의 겨울나기 방법에 대하여 배워보는 시간을 가진다. 곤충식물원 주변 야외에서 왕사마귀 알집, 쐐기나방 고치, 말벌집 등을 찾아보며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다.

'곤충들의 겨울나기 아카데미'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참가비는 초등학생 1인당 5천 원이다. 서울숲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한 후 입금한 순으로 25명에 한해 운영된다.

오순환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이번 전시에 대해 "추운 겨울 집에서 웅크려있는 아이들과 시민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하는 흥미로운 기회"라며 "어린이들에게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