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LG 회장 "근본적 체질변화로 시장선도해야"
상태바
구본무 LG 회장 "근본적 체질변화로 시장선도해야"
  • 문유진 기자 eugene@cstimes.com
  • 기사출고 2012년 05월 08일 12시 0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본적 체질변화로 시장을 선도해야 한다."

구본무 LG 회장이 8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연린 5월 임원세미나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이날 임원세미나에는 강유식 LG 부회장,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조준호 LG 사장 등 이 회사 최고경영자(CEO)와 임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연설에서 구 회장은 시장선도 기업이 되기 위해 '인재 확보 중요성'과 함께 △근본적인 체질 변화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선도적인 발상과 추진의 생활화 등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지난달 미국에서 열린 'LG테크노콘퍼런스'와 관련해 "LG의 회사들이 모여 미래 연구∙개발(R&D)을 이끌어 갈 인재를 만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LG의 인재확보와 정착에 CEO 필두로 경영진들이 직접 나서줄 것"을 주문했다.

구 회장은 "시장선도 기업이 되기 위한 체질 개선"도 강조했다. 그는 "남다른 가치로 시장을 선도하려면 우리 체질에 근본적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고객가치를 염두해 두고 우리만의 방식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 가야 한다"며 "제품을 구상하는 일뿐 아니라 업무 전반에 걸쳐 선도적인 발상과 추진을 생활화 해달라"고 주문했다.

구 회장의 이번 발언은 신년사, 신임임원만찬, 3월 임원세미나, 연구개발성과 보고회 등에서 시장선도를 역설하는 데 이어 재차 강조한 것이다. 구 회장은 지난 3월 임원세미나에서도 '빠르게, 다르게, 바르게'체질을 개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컨슈머타임스 문유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