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현대차 회장 "창의적 사고로 위기 적극 대응"
상태바
정몽구 현대차 회장 "창의적 사고로 위기 적극 대응"
  • 김재훈 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2년 03월 07일 09시 5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몽구 회장(왼쪽)은 6일 인터오토뉴스로부터 2011년 글로벌 최고 경영인상을 수상했다.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유럽을 방문한 자리에서 현지 임직원에게 경제위기를 적극적으로 돌파하라고 주문해 주목된다.

정 회장은 6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현대·기아차 유럽지역 사업현황 회의를 주재해 유럽지역 생산, 판매, 마케팅 전략을 점검했다.

정 회장은 "생산부터 판매,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전 부문에 걸쳐 창의적인 사고로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라"며 "경기가 어려워질수록 고객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고 유럽에서 도출한 해법이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위기 극복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글로벌 자동차 시장 위축은 위기의 진원지인 유럽에서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며 "독창적이고 과감한 전략으로 시장을 선점하고 해외에서 길을 찾아 우리 경제의 활성화에 보탬이 돼 달라"고 말했다.

정 회장은 이날 개막한 제네바 모터쇼를 방문해 현대·기아차는 물론, 아우디, 폴크스바겐, 도요타, BMW 등 전시장도 둘러보며 신기술과 디자인 등 업계 동향을 파악했다.

현장에서 정 회장은 "유럽 소비자들이 원하는 취향을 자세히 파악해 이를 유럽 전략형 모델에 반영하라"고 당부했다.

한편 정 회장은 스위스 제네바의 유럽 주요 대리점만찬에 참석, 이탈리아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인터오토뉴스(InterAutoNews)가 수여하는 '2011년 글로벌 최고 경영인상(2011 Top Manager in the World)'을 수상했다.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