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진흥공사, 상반기 '제1차 중소선사 특별지원 프로그램 설명회' 성료
상태바
해양진흥공사, 상반기 '제1차 중소선사 특별지원 프로그램 설명회'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범위 확대로 소규모 선사에게 큰 도움이 될 것
한국해양진흥공사(해진공) 윤상호 본부장이 설명회에 앞서 개회사를 하는 모습.
한국해양진흥공사(해진공) 윤상호 본부장이 설명회에 앞서 개회사를 하는 모습.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해진공')는 4월 12일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2024년 상반기 제1차 중소선사 특별지원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을 비롯한 경남권 소재 내항선사 CEO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설명회는 해진공의 △중소선사 특별지원 프로그램 소개 △연안선박 현대화 펀드 소개 △참여선사 질의응대 및 설문조사 순으로 진행됐다.

'중소선사 특별지원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외항선사의 중고선 및 친환경 신조 선박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지원이나 올해부터는 내항선사도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 '연안선박 현대화 펀드'는 노후 연안선박의 현대화를 위해 신조선박을 도입할 경우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선사 관계자는 "한국해양진흥공사에서 중소선사 특별지원 프로그램의 지원 범위를 내항선사까지 확대한 점은 소규모 선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내항선사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상호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업운영본부장은 "우리나라 해운산업의 기반이 되는 내항선사들의 선진화를 위한 실효적 대책을 발굴하고 시행할 수 있도록 정부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부산에서 개최된 이번 1차 설명회를 시작으로 2차 인천(4/17), 3차 여수(4/24) 등 주요 권역별로 세 차례에 걸쳐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