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미래 인재 육성 프로그램 'SKT AI 펠로우십' 6기 지원자 모집
상태바
SKT, 미래 인재 육성 프로그램 'SKT AI 펠로우십' 6기 지원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SK텔레콤(SKT)은 AI 분야 미래 인재를 발굴하는 육성 프로그램 'SKT AI 펠로우십(SKT AI Fellowship)' 6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SKT AI 펠로우십은 AI를 공부하는 대학(원)생들에게 기업 실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AI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SKT가 2019년부터 6년째 후원중이다.

참가자는 기업 실무 현장의 데이터를 활용해 현직 개발자와 동일한 연구를 수행하며, 현직 개발자에게 직접 멘토링을 받는 등 생생한 실제 개발 현장과 같은 환경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SKT는 글로벌 AI 컴퍼니 도약을 위해 AI 기술 연구·개발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이번 SKT AI 펠로우십 6기에서도 이러한 흐름에 맞춰 LLM, 멀티 모달 등 생성형 AI 중심의 연구 과제들을 기획했다.

구체적인 연구 분야로는 △생성형 AI △컴퓨터 비전 및 미디어 △네트워크 인프라 AI 등의 주제를 제공한다. 참가자는 세 가지 AI 기술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해 연구 과제를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SKT는 SKT AI 펠로우십을 통해 AI 분야 인재들 간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한다. 지난 2월 이수자를 대상으로 홈커밍데이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AI 분야에서 활약하는 인재들이 참여해 교류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채널을 운영 중이다.

AI 펠로우십 수료자는 SKT 주니어 탤런트(신입) 채용 지원 시 1차 전형 합격의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 SK텔레콤은 주니어 탤런트 채용의 1차 전형으로 인적성 검사와 코딩 테스트(개발직군) 등 필기 전형을 실시하고 있다.

6기 참여를 원하는 대학(원)생들은 3인 이하로 구성된 팀을 꾸려 5월 6일까지 홈페이지에 연구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팀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실제 SKT가 진행 중인 연구 과제를 수행한다.

SKT 관계자는 "SKT AI 펠로우십 참가자들이 생생한 현장을 경험하고 실무 경험도 탄탄하게 쌓아 인공지능 분야의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AI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