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22 시리즈도 다음 달부터 'AI 기능' 업데이트 지원
상태바
갤S22 시리즈도 다음 달부터 'AI 기능' 업데이트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S22' 시리즈에서도 다음 달부터 '갤럭시 인공지능(AI)' 기능을 쓸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 멤버스 커뮤니티에 따르면 삼성전자 측은 다음 달부터 S22 F와 폴더블 스마트폰 폴드4/플립4, 탭 S8F도 5월 초에 S23 FE 수준의 AI 기능을 지원하는 '원 UI 6.1' 업데이트가 가능할 예정이라고 관련 질의에 답변했다.

또 S21 F와 폴드3/플립3에 대해서도 다음 달부터 서클 투 서치, 매직 리라이트 등을 지원하는 원 UI 6.1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첫 AI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를 출시한 데 이어 3월 말에는 S23 시리즈 등 지난해 출시한 플래그십 모델도 '원 UI 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 통역, 채팅 어시스트, 서클 투 서치, 노트 어시스트 등의 갤럭시 AI 기능을 지원했다.

최근 갤럭시 이용자들은 S23 시리즈에 이어 S22 등 구형 모델에도 AI 기능이 확대 적용될지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S23 FE와 S22 시리즈의 기기 스펙이 거의 비슷하다는 점에서 S22 시리즈에도 AI 기능을 적용해달라는 이용자들의 요구가 쏟아졌다. S22와 S23 FE는 '엑시노스 2200' 등 같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탑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