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2024 교통안전 서포터즈' 120명 모집
상태바
한국교통안전공단, '2024 교통안전 서포터즈' 120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일반인 등 서포터즈 4월 15일부터 모집…5개월간 활동
매월 최대 5만원 소정의 활동비 지급, 연말 우수활동자 시상 등 혜택
(사진제공=한국교통안전공단)
(사진제공=한국교통안전공단)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이하 TS)은 4월 15일부터 5월 10일까지 26일간 '2024년 TS 교통안전 서포터즈' 1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 서포터즈는 평소에 교통안전 분야에 관심이 있는 국민의 자발적인 생활속 교통안전 실천과 홍보 활동 참여를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운영되고 있다.

지원자격은 평소 교통안전에 관심이 많고 블로그와 SNS 등 온라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대학생(재학생‧휴학생‧대학원생 가능 / 90명)과 일반인(30명)이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매월 1회 교통안전을 주제로 직접 SNS 홍보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홍보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교통안전 미션 참여를 통해 캠페인 및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아울러 일상에서 겪는 도로 이용 관련 불편사항과 도로 위험요소 등을 '도로이용불편 척척해결서비스 앱(이하 척척앱)'을 통해 신고하는 역할도 병행한다.

신청방법은 4월 15일부터 5월 10일까지 한국교통안전공단 공지사항 안내문의 QR코드와 네이버 폼을 통한 온라인 신청이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도, 참여 가능성, 홍보 역량 등을 종합 평가해 총 1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 결과는 5월 22일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개별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동안 교통안전 홍보와 도로 위험요인 신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매월 콘텐츠 제작과 미션 등에 참가한 서포터즈에게 소정의 활동비(최대 5만원)를 지원하고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포상(5명 이내, 1인당 15만원)할 계획이다.

또한 연말 시상식을 통해 활동기간 동안 우수한 실적을 보여준 우수활동자를 선발해 이사장 표창 수여와 함께 총 200만원 규모의 상품권도 지급한다.

한편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 서포터즈는 지난해 100명의 서포터즈가 활동하며 SNS 콘텐츠 제작 414건, 공감수 3만 3천건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TS 교통안전 서포터즈와 함께 국민을 대상으로 주요 교통안전수칙을 홍보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며 "평소 교통안전과 SNS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및 국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