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아이모' 18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상태바
컴투스, '아이모' 18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컴투스(대표 남재관)의 최장수 모바일 MMORPG '아이모'가 18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모'는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모바일 MMORPG로, 레트로 감성의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PVP, 파티 플레이, 보스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인기를 얻으며 18년째 전 세계 게임 팬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18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아이모'의 길드 콘텐츠를 대폭 개편하고, 유저가 함께 플레이하는 재미를 강화했다. 이에 따라 '주간 길드 임무', '길드 던전' 등 길드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으며, 신규 스킬과 아이템 등을 구입할 수 있는 '길드 상점' 등이 도입됐다.

주간 길드 임무에는 16레벨 이상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한 주에 최대 5개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임무 달성 시 길드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길드 주화'와 함께 길드 기여도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길드 던전 '전지의관 리에티'는 최대 4명의 길드원이 파티를 이뤄 진행하는 콘텐츠로, 3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주 1회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시 신규 아이템과 코스튬 티켓 등을 얻을 수 있으며, 던전 내 보스 및 오브젝트 처치 수에 따라 더 높은 등급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모의 숨겨진 스토리를 알아볼 수 있는 '아이모 이야기'도 추가됐다. 길드 임무 달성을 통해 획득 가능한 '녹슨 펜촉'을 이용해 아이모 세계의 이야기를 복원할 수 있으며, 복원도 100%를 달성하면 다양한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일부 NPC의 아이템 교환 및 조합식이 추가되고, 게임 설정 내 '쿠폰 교환소' 기능도 업데이트 됐다.

출시 18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선 25일간 성장 지원 아이템 및 각종 코스튬을 얻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와 갑옷 및 무기 마법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퀘스트에 오는 5월 23일까지 참가할 수 있다. 오는 4월 25일까지 폭풍의 전장에 참여하면 '명예의 팬던트'를 평소보다 2배 더 많이 지급받을 수도 있다. 이외에도 길드 상점에서 길드 리뉴얼 기념 특별 상자를 구매할 수 있고, 일반 상점에서도 새로운 코스튬과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원정 지원 상자를 얻을 수 있는 쿠폰도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